커플통장

남녀가 서로의 관계를 오래 유지해 나가는 비결은 '함께 무언가를 이뤄나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공통의 취미, 직업, 기타 관심사가 있다면 좋겠지만 꼭 그런것이 없더라도 얼마든지 공통분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와 관련한 방법의 한가지인 '커플통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WHY ?

앞서 언급한대로 '함께 무언가를 이뤄내는 것'은 자연 스럽게 두 사람의 공통분모를 만들어 줍니다.

연인이 평소 생활비나 데이트 비용에서 조금씩 아껴 커플 통장에 넣어두거나 약속한 액수만큼 조금씩 쌓아두는 것은

커플 통장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들입니다.

1주년 같은 의미있는 기념일에 남들과 똑같이 그저 선물을 주고 받고 다소 뻔한 촛불을 켜는 것보다 

조금씩 쌓아온 커플통장으로 가고싶었던 국내외 여행을 떠나면 의미가 정말 남다르겠죠.

티끌모아 태산이지요. 그런 두 사람의 노력으로 떠나는 여행에선 장보는 품목 하나하나도 추억이 된다 하네요.

HOW ?

커플통장



기업은행에서 '커플통장'이라는 공동명의 상품을 출시한적이 있긴 하지만 원칙적으로 대부분의 은행에서 공동명의 사용을 불가능합니다.

다만 한사람의 이름을 적고 그 옆에 이름을 추가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예를들면 철수(영희) 식으로 명의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할경우 공인인증서 명의와 일치하지 않아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 뱅킹의 이용은 할 수 없습니다.

단 체크카드 사용은 가능합니다.

오징학은 국민은행에서 커플 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주의사항

좋은 의도로 만든 커플통장이 부담이 되면 당연히 안되겠죠.

함께 무언가를 이뤄간다는 좋은 취지에 공감하여 많은 대학생, 직장인 연인이 커플통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취지에 맞게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티끌을 모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태산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사랑합니다 lovely JE



커플통장


Posted by 오징학